최종편집시간 : 2019년 07월 23일 16:55
EBN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포스코AST, STS 글로벌 시스템 본격 가동

포스코 STS부문 국내외 법인의 글로벌 경영관리체계 구축

김민철 기자 (mckim@ebn.co.kr)

등록 : 2011-01-06 10:02

포스코AST가 스테인리스스틸(STS) 글로벌 시스템을 본격 가동한다.

6일, 포스코AST(사장 윤태한)는 최근 스테인리스(STS) 글로벌 시스템을 구축하고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STS 글로벌 시스템은 ‘ERP시스템’ ‘마케팅시스템’ ‘MES시스템’ 등으로 구성되며, 일련의 업무 프로세스를 최적화 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포스코 STS부문 국내외 법인의 글로벌 경영관리체계를 구축하는 것으로 포스코ICT가 컨설팅을 수행했다.

현재 통합 정보화 시스템 구축을 진행하고 있으며 포스코AST를 시작으로 패밀리사로 점차 확대해갈 계획이다.

포스코AST는 이번 STS 글로벌 시스템 가동으로 ▲회계기준 표준화를 통한 그룹 연결 경영체제 기반 구축 ▲통합 판매생산계획 및 품질설계 체제 구축을 통한 제품 경쟁력 확보 ▲ERP·마케팅·MES시스템 간 데이터 연계 등 관리수준 향상 ▲향후 공장 신증설 확대 등 기존 데이터 관리의 어려움에서 벗어나 효율적이고 신속한 업무 처리가 가능해졌다.

또한 국제회계기준(IFRS)에 대응하는 회계시스템을 적시에 구축함으로써 회계 투명성과 신뢰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윤태한 사장은 “이번 STS 글로벌 시스템 구축으로 사업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STS 법인 및 고객사간의 시너지를 최대화해 한 단계 성장하는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커다란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