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04월 27일 18:11
EBN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LS산전 신입사원, ‘스마트 에너지 미래’ 체험

공채 입사예정자, 제주 연수 참가…올해로 7회 째
제주 스마트센터 견학…HVDC·초전도 미래사업 체험

박슬기 기자 (SeulGi0616@ebn.co.kr)

등록 : 2016-12-12 10:16

▲ LS산전 입사예정 신입사원 40여명이 제주도 사전 연수연수에 참가해 성산일출봉 트레킹 후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LS산전

LS산전의 신입사원들이 미래 핵심 사업을 직접 체험하고 팀워크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LS산전은 지난 9일 경기도 안양시 LS타워 본사에서 2017년 신규 입사 예정자 40여명을 초청해 축하 행사를 갖고 11일까지 2박 3일 간 ‘신입사원 제주도 연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 후 내년 1월 정식 입사하는 신입사원들은 LS그룹 및 LS산전 특성에 맞는 연수를 4주간 실시할 예정이다.

축하 행사에는 박용상 LS산전 경영관리본부장(부사장), 박해룡 CHO(최고인사책임자, 상무) 등 주요 임원과 선배 사원들이 참석해 신입사원들에게 회사 배지를 수여했다.

그들은 입사 이후 성공적인 회사생활과 주도적인 자기개발과 실행력을 겸비한 글로벌 인재가 돼 주길 당부했다.

신입사원들은 오전 환영행사 후 항공편으로 제주도에 도착해 연수를 함께 할 팀 편성 및 팀빌딩(Team Building)을 진행했다.

이어 선배 사원들과의 멘토링 시간을 통해 LS산전인으로서 글로벌 스마트 에너지 핵심 인재가 되기 위한 각자의 포부와 실행 방안을 공유했다.

행사 이튿날인 10일에는 사려니숲길에서 팀 단위 미션 수행 프로그램인 ‘실행력 파워업(Power-Up)’ 체험, 한라산 영실~어리목 코스 10km 트레킹, 성산일출봉 해돋이 등 선배, 동료와 서로 소통하며 팀 워크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한림읍 금악리에 위치한 LS산전 초고압직류송전(HVDC) 스마트센터와 LS전선 초전도센터를 견학하고 LS그룹이 미래 성장동력으로 집중하고 있는 초전도케이블, 스마트그리드(Smart Grid), HVDC 등 에너지 효율화 기술을 직접 체험했다.

박해룡 LS산전 CHO 상무는 “제주 연수는 새 가족이 된 신입사원들을 축하하고 입사 전회사와 직원간 소통과 공감을 넓히고 미래 회사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자신감을 심어주기 위해 7년째 진행되고 있다”며 “신입 사원들은 2박 3일간의 연수기간 동안 회사와 직원 간 소통과 공감을 통해 자신과 LS산전의 미래를 함께 그려보는 소중한 기회가 됐을 것” 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