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08월 24일 09:56
EBN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포스코에너지, 임직원 건강증진 프로그램 '3W' 실시

Water, Walking, Wellbeing 캠페인 통해 건강한 직장문화 조성
일일 물 2리터 마시기·걷기·식단관리 프로그램 순차적 진행

황준익 기자 (plusik@ebn.co.kr)

등록 : 2017-05-19 15:12

▲ 포스코에너지가 임직원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첫번째 활동으로 '일일 물 2리터 마시기 운동'을 실시한다. 활동에 참여한 직원들이 각자의 컵과 터블러 등을 들고 참여 의지를 표현하고 있다.ⓒ포스코에너지
포스코에너지는 건강한 직장문화를 만들기 위한 건강증진 캠페인 '3W운동'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3W운동은 △Water(일일 물 2리터 마시기) △Walking(일일 30분 이상 걷기), △Wellbeing(저염식, 식이섬유·칼슘 섭취활동)을 뜻하는 캠페인이다.

포스코에너지는 임직원이 건강해야 밝고 창의적인 조직문화가 형성된다는 경영진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

우선 이달부터 전 직원을 대상으로 '일일 물 2리터 마시기' 운동을 시작한다. 매일 적정량의 수분섭취를 통해 호흡기 질환, 소화기 장애, 만성피로 등의 건강이상 증세를 예방하기 위한 활동이다.

포스코에너지는 수분섭취의 중요성 및 효과, 올바른 수분량과 섭취방법을 그룹웨어를 통해 안내하고 각 사업장에 스탠딩 배너를 설치해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사전·사후 실태조사를 통해 수분섭취가 부족한 직원들의 건강변화도 점검할 예정이다.

포스코에너지는 오는 7월까지 일일 물 2리터 마시기 활동을 진행한다. 이후 순차적으로 '매일 30분 걷기', '저염식, 식이섬유 섭취를 통한 식단관리'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포스코에너지 관계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일일 30분 이상 걷기, 걷기왕 선발대회 등의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며 "식습관 조절을 통한 만성질환 예방효과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