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10월 24일 07:46
EBN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세아베스틸, 6대 특화제품 개발착수…"내년 출시 목표"

내변형 및 내강성, 고청정 등 용도별 6대 특화제품 선정
맞춤형 특수강 공급 통해 고객 니즈 적극 대응

황준익 기자 (plusik@ebn.co.kr)

등록 : 2017-06-19 10:59

▲ 세아베스틸 군산공장.ⓒ세아베스틸
세아베스틸이 맞춤형 특화기술로 특수강 시장 공략에 나섰다.

세아베스틸은 △고청정 베어링강 △열처리 저변형강 △내마모강 △고충격인성강 △저이방성강 △무결함 봉강 등 6대 특수강 특화제품을 선정하고 개발에 착수했다고 19일 밝혔다.

우선 세아베스틸은 내마모강 및 열처리 저변형강, 고충격인성강 등 극한의 사용 환경에서도 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내구성을 향상시킨 제품 개발에 들어갔다.

내마모강은 건설중장비 및 기계부품에 주로 사용되는 강재다. 열처리 저변형강의 경우 자동차 변속기에 사용되는 강재로 내변형에 강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고충격인성강은 석유시추 및 해양플랜트 등 심해유전 개발 확대에 따라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강재로 심해 속 저온 및 강한 충격을 견딜 수 있는 강재다.

고청정 고품질 강재 개발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세아베스틸은 최근 일본 NSK로부터 납품 라이선스를 취득한 프리미엄급 고청정 베어링강 소재를 산업기계 및 철도차량 등으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 표면결함 관리기술을 바탕으로 필링(Peeling, 표면을 깎아내는 작업) 가공공정을 생략한 무결함 봉강 제조기술을 구현해 가격경쟁력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세아베스틸은 자동차, 베어링, 산업기계, 조선, 에너지 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 사용되는 주요 부품의 특수강 소재를 생산 및 판매하고 있다.

특히 자동차 분야에서는 국내 자동차 회사에서 사용되는 특수강의 약 20% 이상을 세아베스틸이 독자개발한 제품으로 공급하고 있다. 최근에는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에 납품하는 OEM사와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세아베스틸 관계자는 "글로벌 특수강 메이커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6대 특화제품은 내년 출시가 목표다"며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 구축을 통해 고객 니즈에 적극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