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08월 17일 06:33
EBN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박한상 갑을건설 대표, ‘건설의 날’ 공로상 수상

지역경제 및 국가기반시설, 건설외교 등 업계 발전에 기여한 공로
"해외 건설시장 개척과 국제건설협력 증진 등 건설 외교발전에 앞장"

박상효 기자 (s0565@ebn.co.kr)

등록 : 2017-07-20 21:21

▲ 박한상 갑을건설 대표이사가 올해 건설 70주년을 맞이해 20일에 열린 ‘건설 70년 2017 건설의 날’ 행사에서 공로상을 수상하는 모습
박한상 갑을건설 대표이사가 ‘건설 70년 건설의 날’ 기념행사에서 건설산업발전 공로상을 수상했다.

20일, 열린 '건설 70년 건설의 날' 행사는 대한건설단체총연합회가 주최하고 국토교통부가 후원하며 국토교통부장관, 국회의원, 정부 및 유관기관 관계자와 건설업계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박한상 갑을건설 대표는 다양한 분야의 정부 발주공사를 수행해 지역경제 및 국가기반시설 발전에 일익을 담당하고 IFAWPCA(아시아·서태평양지역 건설협회 국제연합회) 사무총장으로 지난 5월에 개최된 ‘제43차 IFAWPCA 한국대회’를 성공적으로 이끌면서 우리나라 건설업의 지위향상과 아시아, 서태평양지역 건설외교 발전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 받아 이번 공로상을 수상하게 됐다.

올해 창립 39주년을 맞이한 갑을건설은 지역 중소업체로서 신뢰와 명성을 바탕으로 ▲철도, 도로, 항만, 교량 등 다양한 공공토목 SOC사업 ▲쓰레기소각 및 매립시설 등 환경시설사업 ▲교육시설, 공공청사 등 다양한 분야의 공공 건축공사를 수행하면서 지역경제 발전 및 국가기반시설 확충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특히, 라오스건설교통부에서 발주한 ‘GMS북부도로개설사업’ 등 해외시장에도 진출했다. 현재 서울-문산 고속도로, 신분당선복선전철(용산-강남) 등 민간투자사업과 경북 축산항 정비사업, 부산시 광안동 하수관거 신설, 경북 김천시 농소초등학교 신축, 경북 청도군 온천터널 등의 국내외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성실히 수행하고 있다.

박한상 대표이사는 수상 소감에서 “국내 건설업의 발전뿐만 아니라 건설관련 국제 활동을 수행하면서 국가간의 상호교류와 협력에도 최선을 다하고 해외 건설시장 개척과 진출 및 국제건설협력 증진 등 대한민국 건설외교발전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