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10월 17일 08:50
EBN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동국제강, 주주 초청 공장 견학 실시…업계 최초

장세주 부회장 "회사 경쟁력 체험하고 신뢰할 수 있는 계기"
일반 주주를 대상으로 공장 견학 실시...소통 경영

박상효 기자 (s0565@ebn.co.kr)

등록 : 2018-04-30 15:21

▲ 동국제강 주주초청 공장견학에 참석한 주주들과 장세욱 부회장(첫 번째줄 맨 왼쪽)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국제강이 일반 주주들을 초청해 공장 견학을 실시했다. 주주만을 대상으로 공장 견학을 실시한 것은 동국제강이 업계 최초다.

30일 동국제강에 따르면 지난 27일과 28일, 양일에 걸쳐 인천제강소와 포항제강소 견학에 참석한 138명의 주주들(동반자 포함)은 회사와 공장에 대한 소개를 받은 후 실제 생산 라인을 직접 이동하며 견학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세욱 부회장은 "주주 분들에게 실적 등의 경영 데이터뿐만 아니라 현장을 직접 확인하실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아이디어를 냈다"며, "생생한 가동 현장 견학을 통해 동국제강의 경쟁력을 체험하고 신뢰하실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동국제강은 주주친화 정책의 일환으로 업계 최초로 일반 주주들을 초청해 공장 견학을 시행하고 있다.

다음달 5월 11일, 12일에는 당진공장과 부산공장의 견학이 예정되어 있다.

동국제강 관계자는 "평소 주주들이 볼 수 없었던 철강제품 생산현장을 직접 확인하며 동국제강의 사업 진행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고 밝혔다.

동국제강은 최근 다양한 방법으로 주주 친화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지난 2016년부터는 주주총회에 기업설명회(IR) 방식을 도입, 대표이사인 장세욱 부회장이 직접 연단에 올라 경영현황을 프리젠테이션하며 주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