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08월 21일 17:37
EBN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현대제철, 어린이 체험관 철강 신소재 연구소 오픈

철강 산업 이해 및 일상생활 속 철의 역할 경험

이돈주 기자 (likethat99@ebn.co.kr)

등록 : 2019-07-18 15:26

▲ 키자니아 서울점에 신규 오픈한 현대제철 철강 신소재 연구소에서 어린이 참가자들이 철강 원료 체험을 하고 있다.ⓒ현대제철
현대제철은 18일 키자니아 서울점에 철강업계 최초로 철의 역할 및 중요성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어린이 직업체험관 철강 신소재 연구소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철강 신소재 연구소는 철로 만드는 안전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어린이들이 건물과 자동차의 핵심 소재인 철강 제품을 이해하고 내진 철강재 등 신소재를 개발·실험하는 철강 연구원 역할을 탐구해 볼 수 있도록 꾸며졌다.

체험관을 방문하는 어린이들은 철의 생산 원리를 학습하고 자동차 강판을 경험하는 H 솔루션과 내진 건축 구조물을 직접 만들어보고 내진 테스트를 해 볼 수 있는 H CORE 프로그램을 학습하게 된다.

어린이들은 평소 접하기 어려운 철의 원료인 철광석과 석탄은 물론 자동차 속에 들어가는 부품 등을 직접 보고 만질 수 있다. 또 경주 지진 진도를 구현한 내진 테스트로 생동감을 더했다.

특히 키자니아 체험시설 최초로 프로젝션 맵핑 기술을 접목한 3D 영상 지진 시뮬레이션으로 교육적 효과를 극대화했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어린이들에게 생소할 수 있는 철강 산업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느낄 수 있도록 프로젝션 맵핑 등 최신 기술을 활용해 연구소를 기획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