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4 | 26
11.1℃
코스피 2,628.62 47.13(-1.76%)
코스닥 853.26 8.97(-1.04%)
USD$ 1377.0 -1.0
EUR€ 1475.3 1.1
JPY¥ 885.2 -1.8
CNY¥ 189.7 0.2
BTC 92,200,000 1,800,000(-1.91%)
ETH 4,550,000 60,000(-1.3%)
XRP 756.6 6.3(-0.83%)
BCH 688,000 12,100(-1.73%)
EOS 1,243 33(2.73%)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2030 모셔라"…신세계百, 5월 '청춘마켓'

  • 송고 2020.05.13 08:49 | 수정 2020.05.13 08:49
  • EBN 구변경 기자 (bkkoo@ebn.co.kr)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은 5월 한달동안 2030세대 청춘들을 위한 패션 행사 '청춘 마켓'을 연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하는 청춘마켓은 기존에 백화점에서 쉽게 만날 수 없었던 SNS 파워 인플루언서들의 제품들로 채워진다. 유행에 민감한 젊은 고객들의 입맛에 맞춰 최신 유행 아이템과 브랜드 위주로 배치했다.


청춘마켓은 오는 15일부터 21일까지 부산 센텀시티에서 선보인 뒤 하남점, 의정부점(22~28일), 강남점(5월28일~6월3일), 김해점(5월29일~6월4일)에서 잇따라 열린다.


이번 청춘마켓에서는 의류는 물론 액세서리, 라이프스타일 소품까지 아기자기하고 다양한 제품들을 만날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이번 청춘마켓을 통해 2030 젊은 층의 취향에 맞는 브랜드를 소개하며 그동안 백화점을 찾지 않던 고객들까지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작년 5월 처음 선보인 청춘마켓은 젊은 층을 백화점으로 끌어오는 효자 노릇을 톡톡히 했다. 강남점, 센텀시티, 대구점 3개점에서 행사를 진행한 이벤트홀의 하루 평균 고객 수는 청춘마켓을 했을 때 4배 정도 많았다고 백화점 측은 설명했다.


최근 백화점은 식품이나 생활 부문에서 높은 신장률을 보인 반면 패션 장르의 매출은 부진을 겪었다. 특히 20~30대를 주요 타깃으로 한 영캐주얼 브랜드는 자체 제조·직매형 의류(SPA) 브랜드와 온라인에 밀리는 추세였다.


지난해 강남점 청춘마켓에서 매출 1위를 했던 '윤서울'은 올해에도 만날 수 있다. 20대 여성들의 인기 블로그 마켓으로 화려한 스커트가 특징이다. 팔로워 1만5000명의 패션 안경 브랜드 '로즈 아일랜드', 연예인 협찬 액세서리 브랜드로 유명한 '수아비쥬' 등도 참여한다.


최근 유기농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을 반영한 제품들도 돋보인다. 호주 홈케어 브랜드 '코알라에코'와 더불어 오가닉 원료의 클렌징바를 판매하는 '알린비누' 등이 대표적이다.


최문열 신세계백화점 패션담당 상무는 "패션∙잡화 등 다양한 MD를 마치 플리마켓처럼 꾸며 선보이게 됐다"면서 "청춘마켓을 통해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고객들의 발길을 오프라인에서 사로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628.62 47.13(-1.76)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4.26 00:37

92,200,000

▼ 1,800,000 (1.91%)

빗썸

04.26 00:37

92,161,000

▼ 1,685,000 (1.8%)

코빗

04.26 00:37

92,046,000

▼ 2,387,000 (2.53%)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