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4 | 17
8.8℃
코스피 2,609.63 60.8(-2.28%)
코스닥 832.81 19.61(-2.3%)
USD$ 1394.5 6.0
EUR€ 1483.3 8.3
JPY¥ 901.3 1.1
CNY¥ 191.8 0.6
BTC 94,570,000 1,630,000(-1.69%)
ETH 4,607,000 105,000(-2.23%)
XRP 740.4 14.8(-1.96%)
BCH 725,300 44,500(-5.78%)
EOS 1,121 12(-1.06%)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CJ제일제당 '비비고 생선구이' 누적 매출 100억원 돌파

  • 송고 2020.06.29 14:49 | 수정 2020.06.29 14:49
  • EBN 김지웅 기자 (jiwo6565@ebn.co.kr)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지난해 8월 출시한 '비비고 생선구이'가 약 10개월 만에 누적 매출 100억원을 돌파했다. 이제는 수산 가정편식(HMR) 일상식화 트렌드를 만들며 시장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수산HMR 대표 제품인 비비고 생선구이가 누적 매출 100억원을 넘어섰다고 29일 밝혔다.


수산HMR 제품이 출시 1년도 되지 않아 월 평균 10억 이상 매출을 올린 것은 이례적인 판매고라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비비고 생선구이는 고등어·가자미·삼치 등 3종으로 전자레인지에 1분만 돌리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만들었다. 조리시간을 단축하고 차별화된 품질을 갖춰 미취학 자녀를 둔 가구나 1∼2인 가구에서 인기가 높았다는 게 CJ제일제당측 설명이다.


특히 CJ제일제당 식품전문몰 'CJ더마켓'의 경우 해당제품 재구매율이 70%에 달했다고 전했다.


반찬을 온라인에서 구매하는 트렌드에 맞춰 CJ제일제당이 새벽배송, 배달 앱(운영프로그램) 등 업체들과 협업해 마케팅을 펼친 점도 주효했다고 자평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구이·조림·찜·볶음 등 수산 가정간편식(HMR)시장은 육류 HMR에 비해 절대적 규모는 작지만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609.63 60.8(-2.28)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4.17 04:59

94,570,000

▼ 1,630,000 (1.69%)

빗썸

04.17 04:59

94,337,000

▼ 1,693,000 (1.76%)

코빗

04.17 04:59

94,326,000

▼ 1,724,000 (1.79%)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