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3849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19.5% 늘어났다고 11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7.4% 성장한 5조9209억 원을 기록했으며 당기순이익은 1580억원으로 300.1% 증가했다.
CJ대한통운 실적 제외시 매출은 8.6% 늘어난 3조 4608억 원, 영업이익은 186.1%늘어난 3016억 원을 기록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식품∙바이오 등 전사 해외 사업이 지속 성장하며 글로벌 매출 비중은 처음으로 60%를 넘어섰다"며 "바이오 고수익 품목 비중이 늘고 식품 사업구조 혁신의 성과가 가속화되며 영업이익이 크게 늘었다"고 설명했다.
식품사업부문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2.1% 증가한 2조 191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여기에 지난해 인수한 미국 슈완스 매출 7228억원이 포함되며 글로벌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 늘어난 1조485억원을 달성했다. 국내에서는 '집밥' 트렌드 확대로 가정간편식(HMR) 판매가 늘며 외식 감소에 따른 B2B 매출 축소를 상쇄했다. 지난해부터 박차를 가해온 선제적 수익구조 개선 전략이 성과로 연결되면서 영업이익은 134% 늘어난 1264억 원을 달성했다.
아미노산과 조미소재 등이 주력인 바이오사업부문 매출은 7429억원으로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이었지만, 수익성이 크게 개선되며 전년 동기 대비 87% 늘어난 1109억원의 사상최대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글로벌 팬데믹 영향으로 수요가 위축됐지만, 트립토판·발린·알지닌·핵산 등 고수익 제품군의 판매 비중이 증가하며 영업이익 증가를 견인했다.
사료·축산 부문인 CJ Feed&Care는 전년 대비 8% 늘어난 5269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643억 원으로 흑자전환했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부터 수익성 강화에 중점을 둔 '혁신성장'에 주력한 결과 글로벌 위기 상황에도 기대 이상의 성과를 냈다"면서 "핵심 제품과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고 전략적 R&D투자 및 경쟁력 확보를 통해 미래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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