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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큐셀 김희철 사장 "태양광 디지털 마케팅 시대 연다"

  • 송고 2020.10.22 08:23 | 수정 2020.10.22 08:28
  • EBN 손병문 기자 (moon@ebn.co.kr)

'큐셀 스마트 시티’ 론칭...3D 온라인 전시회·쇼룸 콘텐츠 제공

ⓒ한화큐셀

ⓒ한화큐셀

한화큐셀이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큐셀 스마트 시티’를 론칭했다. 큐셀 스마트 시티는 3D 온라인 전시회와 쇼룸으로 구성된 가상 공간이다.


한화큐셀 김희철 사장은 22일 “언택트 시대에 고객 및 이해관계자들과 효과적으로 소통하기 위한 플랫폼"이라며 "태양광 솔루션 사업 정보를 제공하고 경영 환경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려는 전략"이라고 말했다.


한화큐셀은 그간 활발한 해외 마케팅으로 주요 시장을 공략 해왔다. 특히 전시회, 쇼룸, 오프라인 교육 등을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과 노하우를 고객사에 전달해왔다.


올해 들어 코로나 여파로 다수 전시회가 취소되거나 참가가 어려워지면서 마케팅 기회가 제한됨에 따라 오프라인 마케팅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큐셀 스마트 시티'를 론칭했다.


큐셀 스마트 시티의 온라인 전시회에는 지역별 전시관이 구축된다. 미국을 시작으로 유럽 일본 호주 등 지역 전시관을 추가로 마련한다. 온라인 공장 및 연구소 투어, 제품 및 기술 설명을 위한 웨비나(Webinar: 웹+세미나) 등의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화큐셀 관계자는 "오프라인 전시회를 온라인으로 대체할 경우 1.5배 이상 방문객이 늘어날 것"이라며 "공장이나 연구소가 없는 지역의 고객에게 자사 첨단 시설에 대한 온라인 견학을 추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화큐셀은 최근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한 '2020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에서 3년 연속 '글로벌 베스트 컴퍼니' 부문 수상기업으로 선정됐다. 지난 8월에는 독일 유력 경제지 '포커스 머니'가 주관한 '최고 평판 어워드'에서 전기산업 분야 1위로 선정됐다. 미국 주거용과 상업용 태양광 시장에서는 2019년에 이어 2020년 상반기에도 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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