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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쿠킷 밀키트 5종 출시…2600억원 시장 공략

  • 송고 2022.07.25 10:04 | 수정 2022.07.25 10:06
  • EBN 정민주 기자 (minju0241@ebn.co.kr)

신제품 5종.ⓒCJ제일제당

신제품 5종.ⓒ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2600억 원 규모의 밀키트 시장을 공략한다.


CJ제일제당은 밀키트 브랜드 '쿡킷'의 냉동 제품을 출시하고 판매처를 전 경로로 확대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육수가득소불고기전골, △스페인식감바스, △동대문식 닭한마리, △얼큰버섯비비고왕만두전골, △해물짬뽕비비고김치왕만두전골 등 총 다섯 가지다. 육류, 채소 등 제품 구성품별로 급속냉동기술을 적용해 원재료의 신선함을 살렸고 기존 냉장 제품 대비 부피를 절반으로 줄여 보관 편의성을 높였다.


제품은 CJ더마켓, 쿠킷앱 등과 쿠팡, 마켓컬리, SSG닷컴, 배민B마트 등의 오픈마켓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3대 대형마트 냉동 매대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밀키트 시장 침투율은 가정 간편식(HMR)과 유사한 수준으로 빠르게 상승하는 중이다. 국내 밀키트 시장 규모는 유로모니터 기준 지난해 2587억 원으로 전년 대비 38% 커졌으며, 올해는 3400억 원 규모로 추정되고 있다. 밀키트를 일상식으로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2023년에는 4300억 원 수준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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