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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데이터센터 화재 장애 피해접수 10만건 분석

  • 송고 2022.12.02 16:46 | 수정 2022.12.02 16:48
  • EBN 진명갑 기자 (jiniac@ebn.co.kr)

1015 피해지원 협의체 열어 2차 전체 회의 진행

ⓒ카카오

ⓒ카카오

카카오는 지난 10월 판교 SK C&C 데이터센터 화재로 발생한 서비스 장애에 대한 피해 보상 및 지원 논의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카카오는 지난 1일 '1015 피해지원 협의체'의 2차 전체 회의를 열었다. 이날 회의에는 카카오 송지혜 수석부사장을 비롯해 △김기홍 소상공인연합회 감사, 차남수 본부장, △최성진 코리아스타트업포럼 대표 △정지연 한국소비자연맹 사무총장 △최난설헌 공정 거래-소비자 보호 전문가 교수가 참여했다.


이날 카카오는 지난 10월 19일부터 11월 6일까지 총 19일간 공식 채널을 통해 접수된 피해 접수 사례를 유형별로 분류해 협의체 위원들에게 공유했다.


접수된 10만5116건 중 83.0%에 해당하는 카카오 사례 8만7198건을 대상으로 분류를 진행했으며, 피해 신고 주체는 일반 이용자가 89.6%로 가장 많았고 소상공인 10.2%, 중대형 기업 0.2%인 것으로 확인됐다.


전체 사례 중 유료 서비스에 대한 피해 접수 건수는 1만4918건(17.1%), 무료 서비스 중 금전적 피해를 언급한 내용은 약 1만3198건(15.1%)이었으며, 이 외 접수된 67.8%는 금전적 피해와 관련 없는 문의, 의견, 항의, 격려 등으로 파악됐다.


카카오 관계자는 "향후 지속적으로 회의를 진행해 피해 유형에 따른 세분화된 지원 기준 등을 협의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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