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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생명, 챗GPT 활용 사내 'A.I.콘텐츠 어워즈' 개최

  • 송고 2023.02.13 10:51 | 수정 2023.02.13 10:53
  • EBN 김덕호 기자 (pado@ebn.co.kr)

챗GPT로 홍보자료∙에세이 작성

초격차 디지털 보험사 전환 포석

	미래에셋생명은 인공지능 챗봇‘챗GPT’를 활용한‘임직원A.I.콘텐츠 어워즈’를 개최한다고13일 밝혔다.미래에셋생명 차세대 인공지능으로 각광받는 챗GPT를 활용한 사내 콘텐츠 공모전을 발빠르게 개최한다.이를 통해 임직원들에게 최신AI솔루션을 소개하고,미래에셋생명만의 독창적 콘텐츠를 확보한다는 계획이다.ⓒ미래에셋생명

미래에셋생명은 인공지능 챗봇‘챗GPT’를 활용한‘임직원A.I.콘텐츠 어워즈’를 개최한다고13일 밝혔다.미래에셋생명 차세대 인공지능으로 각광받는 챗GPT를 활용한 사내 콘텐츠 공모전을 발빠르게 개최한다.이를 통해 임직원들에게 최신AI솔루션을 소개하고,미래에셋생명만의 독창적 콘텐츠를 확보한다는 계획이다.ⓒ미래에셋생명

미래에셋생명은 인공지능 챗봇 '챗GPT'를 활용한 '임직원 A.I.콘텐츠 어워즈'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챗GPT는 사용자의 질문에 실시간 답변하는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다. 미래에셋생명은 이 서비스를 활용한 사내 콘텐츠 공모전을 발빠르게 개최하고, 이를 통해 미래에셋생명만의 독창적 콘텐츠를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임직원들은 챗GPT를 통해 △ 미래에셋생명 비즈니스 홍보 콘텐츠. △ 감동과 재미가 있는 나만의 이야기 등의 주제로 콘텐츠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독창성, 실용성, 주목성 등의 항목으로 평가를 거쳐 엄선된 입상작은 향후 미래에셋생명의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는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현재 미래에셋생명은 꾸준히 축적해온 디지털 역량을 바탕으로 뉴노멀 시대 디지털 보험사로 전환하고 있다. 2020년 12월, 업계 최초로 고객프라자 등 고객이 내방해 업무를 보는 창구에 종이가 필요 없는 '페이퍼리스 시스템'을 도입했다.


또한 2022년 7월에는 기존 고객프라자를 고객 지향형 '디지털라운지’로 전환했다. 현재 2025년 '초격차 디지털 보험사 전환'을 목표로 업무 프로세스 혁신 및 차세대 서비스 개발 등 전 임직원이 디지털라이제이션에 집중하고 있다.


황병욱 미래에셋생명 홍보실장은 "이번 챗GPT 공모전을 통해 미래에셋생명의 모든 구성원이 차세대 디지털 플랫폼을 숙지할 것"이라며 "빅테크 온라인금융 플랫폼 및 마이데이터 산업 등 경쟁이 심화된 디지털 금융 시장에서 비대면 비즈니스 경쟁력을 바탕으로 경쟁우위를 갖춰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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