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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래미안, 더 고급지게”…삼성물산, 특화 가구 ‘더 컴포지션’ 특허 출원

  • 송고 2024.04.24 11:25 | 수정 2024.04.24 14:32
  • EBN 김창권 기자 (kimck2611@ebn.co.kr)

伊 명품 가구 ‘몰테니&씨’와 협업

상품은 가구·서랍장 등 20~35종

래미안갤러리에 전시된 가구 모습. [제공=김창권 기자]

래미안갤러리에 전시된 가구 모습. [제공=김창권 기자]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이탈리아 명품 가구업체 몰테니앤씨(Molteni&C)와 손잡고 특화 가구를 선보일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향후 명품 가구를 주택 브랜드인 래미안에 접목해 고급화 이미지를 더욱 부각시기 위한 전략으로 보인다.


24일 특허청 특허정보검색서비스 키프리스에 따르면 삼성물산은 지난 3일 ‘래미안 더 컴포지션(THE KOMPOSITION)’이란 명칭의 상표를 출원했다. 더 컴포지션은 현대 한국의 라이프스타일을 보여주는 맞춤형 구성의 의미를 담아 Korean Lifestyle의 K와 작품·작곡을 의미하는 Composition의 합성어로, 한국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컬렉션을 의미한다.


삼성물산은 래미안 더 컴포지션을 20류, 35류의 상품 분류로 등록했는데 △가구 △붙박이장롱 △서랍장 △식탁 △욕실용가구 △책상 △침대 △탁자 등이 포함됐다.


삼성물산이 이번에 새롭게 특허를 출원한 배경에는 향후 래미안 브랜드에 대한 고급화 전략을 이어가기 위한 방안으로 풀이된다. 이를 위해 삼성물산은 이탈리아 명품 가구 브랜드 ‘몰테니&씨(Molteni&C)’와 협업해 래미안만 사용할 수 있는 전문 가구를 적용할 것으로 전해진다.


삼성물산 측은 “시간의 흐름, 세대의 변화에 따라 주거문화에 변화가 나타났고, 특히 집 안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났다”며 “가족 구성원이 개개인의 프라이빗한 생활을 존중하면서 가족이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방법, 공간의 효율적 활용에 대한 고민, 집안 위생 등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주거환경 향상에 대한 고민의 첫 단추로 생활과 밀접한 가구에 대해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래미안 더 컴포지션 상표 출원. [제공=키프리스 캡처]

래미안 더 컴포지션 상표 출원. [제공=키프리스 캡처]

특히 기존에 건설사들은 상품 차별화 시도로 수입브랜드 제품을 그대로 들여오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더 컴포지션은 여기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수입 브랜드와 협업해 래미안 아이덴티티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몰테니앤씨는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하이엔드 리빙 브랜드로 90년 이상의 역사를 보유했다. 지난 1934년 안젤로 몰테니(Angelo Molteni)가 창업해 본사가 있는 이탈리아를 포함해 프랑스, 미국 등 23여 개 국가에 진출해 있다.


국내에서는 지난 2021년 LG전자가 몰테니&씨와 협업한 바 있는데, 초(超)프리미엄 브랜드 LG시그니처를 프리미엄 인테리어 시장에 선보이면서 공동마케팅을 펼친 바 있다.


현재 래미안에서 개발한 특화가구 더 컴포지션을 활용한 가구들은 래미안갤러리 전시관에서 일부 찾아볼 수 있는데, 고급스러운 이미지의 가구를 곳곳에 배치해 집의 안락함을 더하는 동시에 개인 맞춤 생활 공간으로 탈바꿈할 수 있도록 구성해 놨다.


대표적으로 작은 방을 아이방으로 꾸밀 때 아이들에게 친숙한 느낌이 드는 원형 방식의 디자인을 더하고 북두칠성을 형상화한 조명 등으로 고급스러우면서도 따뜻한 느낌을 주는 방식으로 사용자에 맞춘 가구를 배치한 점이 눈에 띈다.


이처럼 삼성물산이 래미안 전용 가구 브랜드를 선보이는 데는 최근 건설업계가 하이엔드(Hi-End, 초고급화) 주택 브랜드를 선보이며 시장을 리딩하고 있다는 점과 무관치 않아 보인다. 예를 들어 △현대건설 ‘디에이치’ △대우건설 ‘푸르지오 써밋’ △롯데건설 ‘르엘’ △DL이앤씨 ‘아크로’ △두산건설 ‘위브더제니스’ △포스코이앤씨 ‘오티에르’ △호반건설 ‘써밋’ 등 건설사들 대부분이 하이엔드 브랜드를 론칭했다.


반면 삼성물산은 이 같은 하이엔드 브랜드를 선보이기보다는 기존 주택 브랜드인 래미안을 보다 고급화해 자체 브랜드를 하이엔드로 탈바꿈해 고급 이미지를 더욱 공고히 하려는 것으로 풀이된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이탈리아 브랜드 몰테니앤씨와 콜라보 가구 개발을 최초로 진행해 가구 외에 조명까지 다양한 브랜드와 지속적인 협업 개발을 통해 고객의 맞춤형 상품에 대한 선택의 폭을 넓힐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래미안 더 컴포지션을 적용한 가구는 이달 반포주공 3주구에 스타일클로젯 제품이 유상옵션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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