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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헬로비전, 지능형 광고 플랫폼 개발…"시청자 맞춤 광고"

  • 송고 2020.01.09 08:31 | 수정 2020.01.09 08:32
  • 문은혜 기자 (mooneh@ebn.co.kr)

빅데이터 기반 타깃 광고 시스템 구축

실시간 채널에서 시청자 맞춤 광고 가능

LG헬로비전은 지능형 광고 플랫폼을 개발해 TV광고 시스템을 고도화했다고 9일 밝혔다. ⓒLG헬로비전

LG헬로비전은 지능형 광고 플랫폼을 개발해 TV광고 시스템을 고도화했다고 9일 밝혔다. ⓒLG헬로비전

LG헬로비전은 지능형 광고 플랫폼을 개발해 TV광고 시스템을 고도화했다고 9일 밝혔다.

타깃팅 TV광고 기술이 적용된 혁신 플랫폼으로 온라인·모바일 광고 성장세에 맞서 광고 시장의 주도권을 회복한다는 방침이다.

지능형 광고 플랫폼은 LG헬로비전의 독자적 기술로 개발한 통합 광고 시스템이다. 고비용·저효율로 인식됐던 실시간 TV광고의 단점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며, 합리적 비용에 광고 파급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LG헬로비전은 이를 통해 TV광고 가성비를 극대화했다. 지능형 광고 플랫폼은 시청이력 등 비식별 데이터에 기반해 시청자 성향에 맞는 광고를 보여준다. 광고주는 광고 품목에 맞게 타깃 성향·채널·시간·지역 등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비용 대비 광고 효과를 최대화할 수 있다.

또한 종량제 과금 체계로 TV광고 진입장벽을 크게 낮췄다. 종량제란 시청자가 광고를 처음부터 끝까지 시청한 경우에만 광고주에 비용을 청구하는 방식이다. 지역 소상공인부터 전국 단위 브랜드 사업자까지 원하는 예산 범위에 맞춘 다양한 활용이 기대된다.

광고 효과를 분석할 수 있는 계량화된 결과 리포트도 제공한다. 프로그램 시청률에 따라 광고 효과를 유추하는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초 단위 데이터로 광고 도달률까지 상세하게 파악할 수 있다.

김홍익 LG헬로비전 기술담당 상무는 “케이블TV의 독자적 경쟁력 확보를 위해 기술 혁신을 지속해 나가는 한편 LG헬로비전의 인프라를 바탕으로 케이블 사업자와 협력해 동반성장의 생태계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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