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은 지난 3월부터 진행해온 모바일 웹/앱 서비스 개선 작업을 완료했다고 16일 밝혔다.
서비스 개선 작업을 통해 사용자 편의가 대폭 향상된 것은 물론 간편 결제 수단인 카카오페이 결제와 외국인 고객을 위한 기능도 다양해졌다.
에어부산은 이번 2차 서비스 오픈을 통해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인 카카오페이를 이용해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는 간편결제서비스를 시작했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톡 메신저 사용자라면 누구나 별도의 앱 설치 없이 미리 설정한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편리하게 에어부산 항공권 결제를 마칠 수 있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다.
이외에도 에어부산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무선통신이 불가능한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각국의 출입국 신고서 작성 방법과 해외 공항 에어부산 카운터 위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에어부산은 기존의 모바일 다국어 웹(영어, 일본어, 중문 간체, 중문 번체) 역시 이번 서비스 개편을 통해 편리한 기능과 디자인을 동일하게 적용해 외국 손님이 보다 편리하게 에어부산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한태근 에어부산 사장은 "에어부산은 처음부터 웹 접근성을 최대화하고자 시스템 구축에 전폭적으로 투자해왔다"며 "이번 서비스 개편을 통해 더 많은 손님들이 편리하게 항공권을 구매하고 항공 여행에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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