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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인도서 브랜드 인지도 2위 차지

  • 송고 2015.09.29 08:16 | 수정 2015.09.29 08:16
  • 데스크 기자 (press@ebn.co.kr)

현대자동차가 인도에서 실시한 JD파워 브랜드 인지도에서 2위에 올라 신흥시장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과시했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JD파워 인도 브랜드 이미지 비교평가(BIPS)에서 마루티 스즈키(839점)에 이어 767점을 받아 2위를 차지했다.

도요타(744점), 혼다(733점), 마힌드라(722점), 타타(720점), 폴크스바겐(669점), 포드(657점), 스코다(651점), 쉐보레(642점), 르노(620점), 닛산(612점), 피아트(603점), 미쓰비시(580)가 뒤를 이었다.

이번 조사는 신차 구매 후 30~42개월이 지난 8천507명의 인도인을 대상으로 브랜드를 비교 평가를 한 것이다.

JD 파워 측은 "인도 시장에 진출한지 오래되지 않은 업체는 전반적으로 브랜드 영향력이 적기 때문에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한 장기 전략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이번 조사 결과 브랜드 이미지 점수와 구매 확률의 상관 관계가 컸다.

온라인을 통해 정기적으로 차량 사용 후기를 공유한다는 응답률이 55%에 달해 브랜드에 대한 1차 구매자의 인식이 다른 사람들의 구매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이다.

현대차는 이런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지난달 인도 내수시장에서 승용차 4만505대를 판매해 월간 판매량에서 역대 최다 실적을 기록했다. 이는 전달의 3만3천750대보다 20% 증가한 것이다. 현대차가 1998년 인도에 진출한 이후 한 달에 4만대 이상 판매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현대차 크레타는 인도에서 지난 7월 출시 후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판매 1위에 오르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크레타는 지난 7월 6천783대를 판매해 인도에서 판매 중인 SUV 23개 차종 중에서 1위를 차지했다.(서울=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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