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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시다 아카히사 렉서스코리아 사장 "올해 키워드는 감동경영"

  • 송고 2016.02.17 11:18 | 수정 2016.02.17 11:18
  • 권영석 기자 (yskwon@ebn.co.kr)

NX·RX 등 경쟁력 갖춘 하이브리드 SUV로 '하이브리드 붐' 연다

요시다 아카히사 렉서스코리아 사장이 행사장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EBN

요시다 아카히사 렉서스코리아 사장이 행사장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EBN

"한국 사장 부임 이후 '하면 된다'라는 유명한 말을 가슴에 새기며 지냈다. '모든 순간이 감동이다'라는 렉서스의 슬로건을 통해 고객감동 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

요시다 아카히사 렉서스코리아 사장은 17일 신라호텔에서 열린 '2016 뉴 제너레이션 RX'발표회에서 인사말을 통해 이 같이 말하며 "어떠한 브랜드 보다 친환경적이고 안전·안심·신뢰를 토대로 해 누구나 렉서스하면 '감동'이라는 단어가 떠오를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요시다 아카히사 사장은 "렉서스의 비전 2020인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다른 회사는 하지 않는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해 많은 렉서스의 팬을 만드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렉서스는 지난해 하이브리드와 와쿠도키(가슴 뛰는) 라인업을 확대하고 영업과 서비스 현장 개선작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판매 목표를 초과 달성하겠다"며 "동시에 수입차 서비스 고객 만족도에 있어서도 업계 최고로 평가받는 성과가 있었다"고 설명했다.

렉서스는 지난해 ES300h와 NX300h 등 하이브리드 모델의 판매증가에 힘입어 전년 대비 23% 성장한 7956대를 판매해 역대 최대 판매기록을 달성했다. 특히 지난해 렉서스 전체판매에서 국내 최다인 6종의 렉서스 하이브리드 라인업의 비중은 82%에 달한다. 최근 5년간 평균 50%씩 증가한 셈이다.

또 요시다 사장은 "렉서스의 비전 2020의 달성을 위한 세가지 핵심 키워드는 하이브리드를 중심으로 한 가슴 두근거리는 상품 라인업에 의한 '감동',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고객감동'의 실현, 안전·안심·신뢰를 토대로 숙련된 렉서스 서비스 마스터에 의한 감동이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올해는 고객이 렉서스를 구입해서 소유하고 있는 전과정에서 고객의 관점에서 생각하고 배려해 최대의 만족과 환대를 느낄 수 있도록 고객을 위한 제안활동을 끊임없이 실천하는 렉서스만의 판매 서비스 방식을 전국 렉서스 전시장과 서비스 센터에 정착시킬 것”이라고 강한 의지를 피력했다.

2016 뉴 제너레이션 RX의 국내 출시와 관련해서는 "RX는 2006년 RX400h를 통해 국산차와 수입차를 통틀어 한국에 하이브리드 시대를 연 첫 모델"이라며 "올해 하이브리드는 친환경 자동차 시장의 구조 변화를 촉진하는 터닝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뉴 제너레이션 RX의 국내 판매가격은 RX450h Supreme(표준형) 7610만원, Executive (고급형) 8600만원, F Sport 8600만원, RX350 Executive(고급형) 8070만원이다.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국내 프리미엄 SUV 시장에서 컴팩트 NX300h와 함께 렉서스 하이브리드 SUV의 확고한 시장확보를 위해, New RX450h의 상품성과 가격 경쟁력을 크게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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