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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B하나은행, SK텔레콤과 '인공지능 음성 금융서비스 제공 협약' 체결

  • 송고 2017.05.17 10:56 | 수정 2017.05.17 10:56
  • 유승열 기자 (ysy@ebn.co.kr)

국내 첫 인공지능 음성인식 금융서비스

상반기 중 음성으로 등록계좌 조회 가능

한준성 KEB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오른쪽)과 이상호 SK텔레콤 AI사업단장(왼쪽)이 17일 '인공지능 음성 금융서비스 제공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KEB하나은행

한준성 KEB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오른쪽)과 이상호 SK텔레콤 AI사업단장(왼쪽)이 17일 '인공지능 음성 금융서비스 제공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은 SK텔레콤과 '누구'를 통한 음성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내용의 '인공지능 음성 금융서비스 제공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KEB하나은행과 SK텔레콤은 올해 상반기 중 △등록된 계좌의 잔액 조회 및 거래내역 조회 △환율·환전 조회 △지점 안내 등을 음성으로 문의하고 듣는 '음성 금융 서비스'를 내놓을 계획이다.

인공지능 음성인식 비서를 통한 금융거래(개인계좌 조회서비스)는 국내 최초이며, 올 하반기에는 간편 송금 기능 등 계좌이체 서비스로 '음성 금융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용 고객들은 인공지능이 결합된 '누구' 음성 금융 서비스를 통해 집 안에서도 생활 금융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으며, 향후 빅 데이터(Big Data)와 핀테크 기술이 결합돼 고객에게 적합한 금융 서비스를 추천하는 등 AI 기반의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를 경험하게 될 전망이다.

한준성 KEB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은 "금융산업에서도 AI·빅데이터 등을 통한 고객 경험 혁신의 중요성이 점차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제휴를 바탕으로 은행의 인공지능 대화형 플랫폼이 타 산업과의 융합을 통해 고객에게 24시간 365일 경제적이고 통찰력 있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상호 강점을 활용해 선도적인 AI 기반 서비스를 만들어 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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