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손해보험협회 "모바일 이용자 편의성·접근성 개선"
357종 보험상품 이용 가능…서비스 개시 후 276만명 방문
생명·손해보험협회는 양 협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온라인 보험슈퍼마켓 '보험다모아' 이용자의 사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기존에는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보험다모아를 검색하거나 직접 사이트 주소를 입력해야만 접속이 가능해 모바일 이용자의 불편이 발생했었다.
특히 온라인 보험가입이 활성화 돼 있는 자동차보험의 경우 보험다모아 방문자의 73.9%가 모바일 활용도가 높은 20~40대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생·손보협회는 이번 모바일 앱 출시로 모바일 이용자의 편의성 및 접근성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기대했다.
모바일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 앱 스토어(아이폰)에서 '보험다모아' 또는 '온라인 보험슈퍼마켓 보험다모아' 검색 후 내려받으면 된다.
모바일 앱에서는 자동차, 단독실손, 여행자, 연금, 보장성, 저축성 6개 카테고리, 총 357종의 보험상품을 사용자의 가입조건에 맞게 비교하고 가입할 수 있다.
보험다모아는 지난 2015년 11월 30일 서비스 개시 이후 이달 1일 기준 약 276만명이 방문하는 등 온라인 보험상품 비교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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