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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카드, KT 인공지능 스피커 '기가지니'에 카드서비스 제공

  • 송고 2018.12.24 14:21 | 수정 2018.12.24 14:14
  •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카드의정석 기가지니' 개발…말 한마디로 디지털 카드 서비스 이용

음성 명령·TV화면으로 카드이용내역·소비분석·맞춤카드 추천까지

KT 인공지능 스피커 '기가지니'를 통해 '카드의정석 기가지니'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우리카드

KT 인공지능 스피커 '기가지니'를 통해 '카드의정석 기가지니'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우리카드

우리카드와 KT는 인공지능(AI) 스피커 '기가지니'를 통해 디지털 카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카드의정석 기가지니'를 개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기가지니 스피커에 주요 키워드를 말하는 것만으로 카드서비스 관련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지니야, 12월 카드결제금액 알려줘"라고 말하면 "12월 카드결제금액은 OOO원입니다"라는 음성안내가 제공된다. 또 "지니야, 세부내역 확인"이라고 하면 TV화면 연동을 통해 이용내역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서비스 개발을 위해 우리카드는 지난 10월부터 인공지능 서비스 최다 가입자를 보유한 KT와 적극 협업해왔다.

카드의정석 기가지니에는 고객이 자주 찾는 메뉴인 △카드 이용내역 조회 △이용대금명세서 확인 및 업종별 이용내역 분석 △소비 분석 통계 정보 등을 제공해 편리하고 합리적인 고객의 카드 생활을 지원할 예정이다.

향후 지속적인 서비스 개발을 통해 △맞춤카드 추천 △금융서비스 신청 및 이벤트 안내가 가능하도록 디지털 마케팅 채널로의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카드의 정석 기가지니 서비스 개발은 디지털 채널 혁신의 일환으로 추진한 사업으로서 우리카드 디지털 역량을 한 차원 끌어올리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정원재 사장 취임 이후 지급결제 시장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구축한 독자 온라인 인증시스템, 상담 효율화와 신규 마케팅 채널로써 활용하기 위해 개발 중인 챗봇시스템 등 내실 성장 전략 하에 비용절감과 마케팅 지원을 최우선으로 다양한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우리카드는 KT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ICT(정보통신기술)-금융 융합서비스를 지속 발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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