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10 | 01
23.3℃
코스피 2,593.27 56.51(-2.13%)
코스닥 763.88 10.61(-1.37%)
USD$ 1,319.6 -10.1
EUR€ 1,474.1 -12.0
JPY¥ 924.5 7.2
CNH¥ 188.7 -0.7
BTC 83,865,000 2,369,000(-2.75%)
ETH 3,432,000 52,000(-1.49%)
XRP 817.8 41.3(-4.81%)
BCH 451,750 5,500(-1.2%)
EOS 697.1 9.7(-1.37%)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네이버, 'iF 디자인 어워드' 6개 서비스 수상

  • 송고 2019.02.13 17:04 | 수정 2019.02.13 17:20
  • 조재훈 기자 (cjh1251@ebn.co.kr)

바이브, 클로바 프렌즈 미니, 아키, LICO, 라인웍스, 마스 등 수상

기업 브랜딩, 제품 외관 디자인 등 다양한 부문서 호평 잇따라

ⓒ네이버

ⓒ네이버

네이버는 자사의 6개 서비스가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iF 디자인 어워드 2019'에서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네이버가 수상한 서비스는 AI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 앱 바이브(VIBE), 인공지능 스피커 클로바 프렌즈 미니, 아이를 위한 스마트워치 아키(AKI), 네이버웹툰이 설립한 콘텐츠 제작사 LICO, 업무용 협업도구 라인웍스(LINE WORKS), AI 무선 이어폰 마스(MARS)다.

바이브는 사용자의 선호도를 표기하는데 중요한 상징성을 가진 오브젝트 '하트'를 브랜드의 심볼로 규정한 점, 일반적인 의미의 'like'를 너머 개인의 취향을 찾아주는 사용자와 서비스간의 'key' 라는 상징성을 동시에 전달한 점, 사용자가 앱을 사용하면서 '하트'로 선호를 표기할 때 마다 나타나는 다이나믹한 리듬과 다채로운 컬러는 개개인의 다양한 취향을 상징한다는 점 등이 호평을 받았다.

클로바 프렌즈 미니는 기계에 명령하는 것이 아니라 친구에게 편하게 얘기하듯이 대화할 수 있게 만든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스마트 키즈워치 아키(AKI)는 높은 완성도의 간결한 조형미와 세련된 컬러·소재의 조합이 67명의 심사위원단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LICO는 애니메이션을 중심으로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실험·제작하고자 네이버웹툰 주식회사가 설립한 디지털 콘텐츠 전문 제작 회사다. 'Life is Comic'의 줄임말인 LICO는 '당신이 생각하는 인생의 정의는 무엇입니까?'란 질문에서부터 메세지를 확장시켜 인터널 브랜딩을 구축하며 호평을 받았다.

라인웍스(LINE WORKS)는 W아이콘을 통해 다양한 주체가 공간의 제약을 넘어 협업을 이루는 핵심 컨셉을 쉽고 함축적으로 표현한 점, 무선 이어폰 마스는 양질의 소리를 제공한다는 음향 기기의 본질에 초점을 맞춰 'MARS FOR EARS'의 콘셉트로 브랜딩을 진행한 성과를 각각 인정받았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593.27 56.51(-2.13)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10.01 01:35

83,865,000

▼ 2,369,000 (2.75%)

빗썸

10.01 01:35

83,800,000

▼ 2,484,000 (2.88%)

코빗

10.01 01:35

83,788,000

▼ 2,506,000 (2.9%)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