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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헬로, 1분기 영업익 130억원…전년比 1.1%↓

  • 송고 2019.05.03 16:15 | 수정 2019.05.03 16:16
  • 조재훈 기자 (cjh1251@ebn.co.kr)

매출 2756억원…전년 동기 대비 3.8% 감소

"질적 성장 강화…2분기 수익성 개선 본격화"

케이블TV 가입자 '421만' 증가세 전환

디지털TV 가입자 '274만' 역대 최다

ⓒCJ헬로

ⓒCJ헬로

CJ헬로가 연결기준 1분기 영업이익 129억8600만원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1% 감소한 수치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755억51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8% 줄었다. 당기순이익은 16.3% 증가한 75억1300만원을 기록했다.

CJ헬로의 케이블TV 가입자 수는 전 분기 대비 1만3000명 증가한 421만1000명을 기록했다. 특히 디지털TV 가입자 수가 역대 최다인 274만6000명을 기록하며 케이블TV 사업의 질적 개선을 통한 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

MVNO(알뜰폰) LTE가입자도 전체 가입자 중 69%를 넘어서며 역대 최다인 53만 명을 기록했다. 헬로모바일이 'CU요금제'와 '롯데하이마트 제휴' 등 지속적인 차별화 전략으로 수익성 체질을 개선한 것으로 풀이된다.

LTE가입자의 꾸준한 성장세는 MVNO부문의 질적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MVNO가입자는 77만2000명으로 전년 동기(-9.9%)와 전 분기(-1.6%) 대비 감소했으나 ARPU(가입자당평균매출액)는 전년 동기 대비 2260원 증가한 2만3207원으로 전 분기 수준을 유지했다.

CJ헬로는 2분기 '헬로TV 카카오AI', 'UHD RED' 등 하이엔드 특화상품의 판매 확대로 케이블TV 가입자 상승세를 이어가는 한편 증가한 디지털TV 가입자들의 부가서비스 이용 매출 확대전략을 통해 수익성 개선에 나선다. 또 헬로모바일의 차별화된 시장전략과 함께 신수종사업의 경쟁력 강화 노력도 지속할 예정이다.

성용준 CJ헬로 부사장(CFO)은 "대내외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디지털TV와 MVNO LTE가입자 수가 역대 최고치를 갱신하는 등 질적 성장의 모멘텀을 확보했다"며 "케이블TV, MVNO 등 핵심사업의 매출확대와 신수종사업 의 성장을 통해 수익성을 더욱 개선하고 재무적 성과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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