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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shion & Now] 코오롱FnC 더카트골프, 골프 기반 스포츠 카테고리 확장 등

  • 송고 2024.06.25 15:46 | 수정 2024.06.25 15:47
  • EBN 이재아 기자 (leejaea555@ebn.co.kr)

코오롱FnC 더카트골프, 골프 기반 스포츠 카테고리 확장한다

[제공=코오롱FnC]

[제공=코오롱FnC]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골프 전문 온라인 셀렉숍 ‘더카트골프’가 2024년부터 골프에 기반한 스포츠까지 카테고리를 확장한다고 25일 밝혔다.


더카트골프는 2020년 론칭한 이래, 급변하는 국내 골프시장 속에서도 매년 거래액 신장세를 보이며 국내 대표 골프 온라인 플랫폼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 더카트골프는 골프를 기반으로 한 ‘앤드액티브레이블(& ACTIVE LABEL)’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확장하며 한단계 진화된 플랫폼으로 거듭난다.


‘앤드액티브레이블’은 스타일리시한 스포츠 브랜드들을 큐레이팅하는 전문관이다. 골프를 더 잘하기 위해 기초 체력향상에 도움을 주는 애슬레틱, 러닝, 필라테스와 같은 운동을 병행하는 골퍼들이 늘고있는 점, 그리고 여가 시간에 골프 이외에 테니스, 수영 등 새로운 운동을 즐기고 싶어하는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플랫폼 안에 모두 담았다.


특히 3040세대가 더카트골프 구매고객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점을 착안해 스타일리시한 골프&스포츠 브랜드를 제안하는 플랫폼으로 포지셔닝한다는 계획이다. ‘앤드액티브레이블’ 전문관에는 골프와 웰니스 라이프를 위한 다양한 브랜드가 입점해있다.


현재 애슬레저 브랜드 젝시믹스(XEXYMIX), 스윔웨어 브랜드 데이즈데이즈(DAZE DAYZ), 라이프스타일 스포츠 브랜드 세르지오 타키니(SERGIO TACCHINI), 이탈리아 기반의 스포츠웨어 디아도라(DIADORA) 등 55개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언더웨어, 리커버리웨어, 스킨케어 등 릴렉스를 위한 카테고리도 점차 확장해나갈 예정이다.


에이블리,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주문 수 3배 이상 증가

[제공=에이블리]

[제공=에이블리]

에이블리가 운영하는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사구일공)은 주문 수가 3배 이상 급증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최근 3개월(24년 3~5월) 4910 주문 수는 직전 동기간(23년 12월~24년 2월) 대비 240%(3.4배) 증가했다. 같은 기간 거래액은 140%(2.4배) 늘었고, 전체 구매 상품 수는 약 290%로 4배 가까이 성장했다.


유저 앱 사용 지표에서도 두각을 나타냈다. 4910 5월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는 3개월 전(24년 2월)과 비교해 2배 이상(125%) 급증했다. 지난해 6월 베타 서비스 오픈 후 약 1년 만에 iOS 앱스토어 전체 무료 앱 인기차트 9위, 쇼핑 부문 2위로 올라서며 남성 패션 시장 내 신흥 강자로서 입지를 굳힌 모습이다.


카테고리별 성장세도 눈에 띈다. 최근 3개월 기준 직전 동기간 대비 캐주얼 카테고리 거래액은 270%로 가장 큰 신장률을 기록했다. 그중 자유분방하고 ‘힙(hip)’한 감성으로 인기 높은 ‘엔피스튜디오’의 5월 거래액은 전월 대비 141%로 세 자릿수 증가율을 기록하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


품목별로는 때 이른 무더위에 하나만 걸쳐도 멋스러운 반소매 티셔츠 상품이 인기다. 5월 ‘1989스탠다드’의 ‘쿨 오버핏 반소매 티셔츠 4종’ 상품 거래액은 전월 대비 549% 증가했고, ‘엔피스튜디오’의 ‘슈퍼노바 클럽 로고 티셔츠’ 상품 거래액은 342% 신장했다.


‘신명품’ 브랜드가 MZ세대 남성 고객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며 최근 3개월간 해외 컨템포러리 카테고리 상품 거래액은 직전 동기간 대비 2배 이상(110%) 늘었다. 5월 기준 로고 포인트가 특징인 브랜드 ‘꼼데가르송’의 4910 내 거래액은 전월 대비 218% 성장했으며, 일본 컨템포러리 브랜드 ‘니들스’ 거래액은 346% 증가율을 기록했다.


4910은 ‘AI 개인화 추천 기술’을 통해 다양한 상품과 유저를 정확히 연결해 준 점을 성과 원동력으로 분석했다. 4910은 상품 찜, 상품 뷰, 장바구니 등 25억 개의 취향 데이터를 보유한 에이블리가 자체 개발한 ‘AI 개인화 추천 알고리즘’을 앱 론칭 초기부터 도입했다. 원하는 상품을 발견하기까지 많은 시간이 소요돼 쇼핑을 어려워했던 고객에게 취향 맞춤형 상품을 추천해 줌으로써 구매 전환이 증가한 것이다.


F&F, 디스커버리 X 변우석 브로마이드 앵콜 증정 이벤트 진행

[제공=F&F]

[제공=F&F]

F&F가 전개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소비자들을 위해 깜짝 앵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지난 19일 전국 주요 240여 개 매장에서 디스커버리 브랜드 팬들과 브랜드 앰버서더이자 대세 배우인 변우석 팬들을 위한 ‘디스커버리 X 변우석 브로마이드’ 증정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날 디스커버리는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선착순으로 디스커버리 24 썸머 시즌 변우석 화보 비주얼을 브로마이드로 제작한 일명 ‘변우석 브로마이드’를 선물로 증정했다. ‘변우석 브로마이드’는 월드스타로 급부상한 변우석의 높은 인기만큼 진행 전부터 온라인에서 이슈를 일으키며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구매 고객 한정 진행 이벤트가 아닌 매장 방문 모든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로 더욱 화제를 모았다. 일반적으로 사은품 증정 형식으로 진행하는 여타 이벤트와 달리 조건 없이 소비자들에게 브로마이드를 제공하며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과 변우석 배우의 화끈한 협업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변우석 브로마이드를 받기 위해 매장 영업 시작 전부터 대기하는 손님이 생겨나기도 했다고 전해졌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소비자와 팬들의 긍정적인 호응에 부응하기 위하여 오는 26일 전국 240여개 매장에서 앵콜 이벤트를 진행한다. 디스커버리 매장이 오픈하는 시간에 맞춰 이벤트가 시작될 예정이며, 각 매장에서 이벤트 증정용으로 준비된 브로마이드 수량은 100장이다. 당일 한정 이벤트로 준비된 브로마이드 물량이 조기 소진 시 이벤트는 사전 고지 없이 종료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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