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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드코리아, 2.3L 에코부스트 엔진 장착 '뉴 익스플로러' 출시

  • 송고 2015.09.14 11:38 | 수정 2015.09.14 11:38
  • 최다현 기자 (chdh0729@ebn.co.kr)

ⓒ포드코리아

ⓒ포드코리아

포드코리아는 수입 대형 SUV 시장을 선도해온 익스플로러의 부분 변경 모델인 ‘2016 뉴 익스플로러’를 14일 공식 출시했다.

포드 익스플로러는 1990년 미국에서 최초 출시된 후 전세계적으로 700만대가 넘게 판매된 포드의 대표 모델이며, 국내에서도 수입 7인승 이상 대형 SUV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새로워진 뉴 익스플로러는 고유의 간결하면서도 강인한 외관 디자인을 유지하면서도 달라진 라디에이터 그릴과 로우빔을 적용한 LED 어댑티브 헤드 램프를 상향 배치하고 낮아진 루프랙, 리어스포일러를 추가해 공기역학을 개선했다.

테일램프에서 리프트 게이트까지 이어지는 라인에 시그니처 디자인을 적용해 익스플로러만의 아이덴티티를 실현했다.

인테리어 디자인은 뉴 익스플로러 내부공간 역시 압도적인 사이즈를 자랑한다. 3열까지 모든 좌석에 동승자가 탑승해도 594L의 적재 공간이 확보되며, 1열을 제외한 나머지 좌석을 접을 경우 양문형 냉장고를 실을 수 있는 2천300여 리터에 달하는 공간을 사용할 수 있다.

뉴 익스플로러에는 2.3L 에코부스트 엔진이 탑재됐다. 새로운 엔진은 첨단 트윈 터보 차져 시스템과 가솔린 직분사 기술이 조화를 이뤄 274마력의 파워와 기존 3.5L 모델 대비 15% 이상 향상된 41.5kgm의 토크를 발휘한다.

최대 토크의 경우 4기통 엔진으로 기존 3.5L Ti-VCT V6 엔진보다 강력한 성능을 낸다는 점이 특징으로,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대형 SUV 에 요구되는 강력한 파워를 확보했다.

뉴 익스플로러에는 운전자의 안전을 고려한 안전 장치와 기능도 갖추고 있다. 외관은 보론 소재의 프런트 범퍼 빔과 하이드로포밍 프론트 프레임, 고강도 측면 충돌 튜브를 갖췄다. 안전벨트 에어백을 2열 시트에 장착했으며, 커브 컨트롤 기능의 전차 주행 시스템과 인텔리전트 4WD와 결합된 지형 관리 시스템이 탑재됐다.

동급 유일의 어드밴스드 액티브 파크 어시스트는 뉴 익스플로러에 새롭게 탑재된 기능으로, 평행주차, 수직 주차, 파크 아웃 어시스트 기능을 포함한다. 기어 레버를 조절하고 브레이크와 액셀러레이터 페달 만으로도 비좁은 공간에 위치를 잡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멀티컨투어시트, 자체 워셔 기능이 장착된 저방 180도 카메라와 핸즈프리 리프트게이트, USB 포트 2개와 220V 전원 소켓을 센터콘솔 후면에 추가해 편리함을 더했다.

이밖에도 차선 이탈 경보 시스템(Lane Keeping System),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및 제동 보조기능이 있는 충돌 경고 시스템 등이 적용됐으며, 키리스 엔트리 키패드는 포드만이 제공하는 편의 기능이다.

정재희 포드코리아 대표는 “익스플로러는 국내 출시 이후, 포드코리아의 성장세를 최일선에서 이끌고 있는 특별한 모델이다”이라며 “올 8월까지 2천500대의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한 익스플로러는 오늘 공개하는 2016년형 모델로 수입 대형 SUV 시장에서 경쟁자를 압도하는 리더로서의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해나갈 것으로 기대한다” 고 강조했다.

뉴 익스플로러의 국내 판매 가격은 2.3L 리미티드 모델 기준 5천60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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