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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비즈메카 이지, 커뮤니케이션 업무기능 강화

  • 송고 2016.09.13 10:59 | 수정 2016.09.13 10:59
  • 정두리 기자 (duri22@ebn.co.kr)

고객정보 즉시 확인 및 메모 가능, 착신전환 지원…‘메신저’ 기능 모바일 연동 보안강화

KT 모델이 ‘비즈메카 이지’ 서비스를 소개하는 모습. ⓒKT

KT 모델이 ‘비즈메카 이지’ 서비스를 소개하는 모습. ⓒKT

KT가 기업용 업무포털 서비스 ‘비즈메카 이지(bizmeka EZ)’의 통화, 메신저 등의 기능을 추가해 폭넓은 업무기능을 강화한다고 13일 밝혔다.

비즈메카 이지는 웹과 모바일을 연동하고 개별 사이트에서 이용해야 했던 메일, 그룹웨어, 회계, 인사 등의 다양한 기능을 한 화면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개선한 기업용 업무포털 서비스다. 현재 25종의 업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 1월 출시 후 2만여개의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비즈메카 이지의 통화, 메신저 기능은 PC에서 모바일로 트렌드가 변화하면서 많은 중소기업, 소상공인이 모바일로 업무를 하고자 하는 니즈를 반영한 것이다.

비즈메카 이지 ‘통화’ 기능은 전화가 올 때마다 ‘거래처’, ‘주소록’에 등록된 고객 정보를 PC나 모바일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신속한 고객 응대가 가능하다. 또 통화 중 중요 내용을 메모로 남길 수 있고, 사전 설정을 통해 유선번호로 온 전화를 휴대폰 또는 다른 전화로 착신 전환도 가능하다.

또한 올 7월 출시된 ‘메신저’ 기능을 모바일까지 확대해 일반 SNS를 쓰면서 제기된 보안, 프라이버시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됐다. 또 언제 어디서나 이용 가능하다는 장점 외에 일반 SNS와 달리 기업 조직도 제공, 본인의 상태 설정(온라인·회의중·집중근무중·부재중)을 할 수 있다. 게다가 ‘통화’ 기능을 ‘메신저’와 연계해 메신저 내 버튼을 통해 바로 전화를 할 수 있어 보다 효율적인 업무 소통이 가능하다.

비즈메카 이지는 9월 말 화상회의 기능을 추가해 기업 간의 업무 커뮤니케이션도 지원할 예정이다.

이선우 KT기업솔루션본부 본부장은 “비즈메카 이지의 추가 기능 출시는 꾸준한 컨설팅으로 들은 고객의 소리를 반영한 것”이라며 “기업 및 소상공인들이 업무를 위한 IT 서비스를 도입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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