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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인프라코어, 5월 中건설기계 시장점유율 1위

  • 송고 2020.06.25 09:56 | 수정 2020.06.25 09:56
  • EBN 안광석 기자 (novushomo@ebn.co.kr)

고객밀착형 서비스 등 성과

두산인프라코어 굴착기 제품 작업 모습.ⓒ두산인프라코어

두산인프라코어 굴착기 제품 작업 모습.ⓒ두산인프라코어

두산인프라코어는 현지 밀착형 서비스 강화 등을 통해 지난 5월 한 달간 중국 굴착기 시장에서 현지 진출 해외기업 가운데 가장 높은 시장점유율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지난달 중국 시장에서 총 2166대의 굴착기를 판매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99% 이상 늘어난 수치다. 시장점유율은 7.3%로 그동안 중국 시장 내 해외업체 가운데 1위를 유지해 온 미국업체를 앞질렀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지난달까지 누계 판매량에서도 1월과 2월 코로나19로 인한 침체에도 9408대를 판매, 지난 2019년보다 10% 가까이 판매량을 늘렸다.


두산인프라코어의 이같은 성과는 중국 시장의 빠른 회복세 속에 현지 밀착형 서비스가 주효했기 때문이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지난 4월과 5월 중국 전역에서 대리상(영업대리점)들과 함께 중국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 '위챗'을 통해 사전예약 고객들을 대상으로 봄철 장비 점검 캠페인 '두산케어'를 실시했다.


중국 굴착기 시장은 지난 3월부터 장비 가동율이 반등하며 전년비 회복세를 꾸준히 나타내고 있다. 지난달 한달간 시장 전체 판매 규모는 2만9513대로 전년보다 76.5%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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