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10 | 04
23.3℃
코스피 2,572.98 11.29(0.44%)
코스닥 769.31 7.18(0.94%)
USD$ 1,320.1 13.2
EUR€ 1,456.5 10.4
JPY¥ 899.5 -10.8
CNH¥ 188.2 1.3
BTC 82,504,000 142,000(0.17%)
ETH 3,209,000 10,000(-0.31%)
XRP 712 11.3(-1.56%)
BCH 433,050 3,750(0.87%)
EOS 635.3 1.4(-0.22%)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한국닛산, 2014 회계연도 흑자 전환…올 가을 맥시마 출시

  • 송고 2015.06.30 11:10 | 수정 2015.06.30 16:11
  • 차은지 기자 (chacha@ebn.co.kr)

ⓒ한국닛산

ⓒ한국닛산

한국닛산은 30일 2014 회계연도 결산 결과 및 2015 회계연도 주요 전략을 발표했다.

한국닛산의 2014 회계연도 총 판매량은 전년 대비 약 55% 증가한 7천568대를 달성하며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닛산의 베스트셀링 중형 세단 알티마, 도심형 SUV 캐시카이가 호실적을 이끌었다. 또한 달러로 결제하는 미국산 모델에 한해 지난해 달러 약세에 따른 환차익도 발생했다.

타케히코 키쿠치 한국닛산 대표는 "지난 회계연도에 한국닛산의 흑자 달성은 물론 딜러사의 손익개선이라는 의미 있는 윈윈 성장을 이뤄냈다"며 "2015년을 플래그십 모델 출시의 원년으로 삼고 최상위 세단 맥시마, SUV 무라노로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는 한편 딜러 네트워크 확장을 가속화함으로써 본격적인 윈윈 성장세를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브랜드 강화의 첫 주자는 최상위 플래그십 세단 맥시마다. 한국닛산은 프리미엄 스포츠 세단 맥시마를 오는 가을 아시아에서 최초로 한국시장에 공식 출시한다. 맥시마를 통해 고성능 스포츠 세단을 원하는 국내 프리미엄 고객들을 공략한다.

아울러 닛산 브랜드는 지난 회계연도 19개였던 전시장과 13개 서비스센터를 2015년 회계연도 말까지 24개 전시장, 20개 서비스센터로 확대할 계획이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572.98 11.29(0.44)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10.04 14:28

82,504,000

▲ 142,000 (0.17%)

빗썸

10.04 14:28

82,482,000

▲ 137,000 (0.17%)

코빗

10.04 14:28

82,498,000

▲ 105,000 (0.13%)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