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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브라질서 첫 두자릿수 점유율 고지 올라

  • 송고 2015.07.16 08:15 | 수정 2015.07.16 08:17
  • 데스크 기자 (press@ebn.co.kr)

현지 전략모델 ´HB20´ 판매 호조 힘입어 10.0% 달성

현대차가 브라질의 승용차 시장에서 첫 두자릿수 점유율을 달성했다.

16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지난 6월 브라질에서 승용차 1만7천517대를 판매해 점유율 10.0%를 기록했다. 이는 5월에 수립했던 9.3%의 점유율 신기록을 한 달 만에 갈아치운 것이다.

6월 브라질에서 현대차의 점유율 순위는 5위다. 1위는 피아트이고 이어 폴크스바겐, GM, 포드 순이다.

현대차는 지난달에 점유율 10.8%인 4위 포드와의 격차를 0.8%포인트까지 좁히며 바짝 뒤를 쫓고 있다. 5월에 두 회사간 점유율 격차는 3.1%포인트였다.

브라질에서 현대차가 승승장구하는 것은 현지 공장에서 생산하는 전략모델 HB20의 판매 호조 덕분이다. 엑센트 크기의 소형 해치백 승용차인 HB20은 현대차와 브라질의 영문 앞글자를 따서 이름붙여졌다.

HB20은 6월 한 달간 1만4천102대가 판매되며 1만582대가 팔린 피아트 팔리오를 큰 차이로 제치고 승용차 판매 1위를 차지했다.

HB20은 2012년 출시된 이래 판매가 꾸준히 증가해 브라질에서 베스트셀링 모델로 자리 잡았다.

HB20은 올해 상반기까지 누적 판매량이 44만여대에 달한다. 현대차는 올해 안에 50만대 생산·판매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현대차 브라질법인은 HB20 50만대 돌파를 앞두고 7월 한 달간 HB20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에게 무상 보증기간을 1년 연장하는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한편 현대차는 올해 상반기 브라질에서 승용차 9만7만216대를 판매해 시장점유율 9.0%를 기록했다.

현대차의 브라질 승용시장 점유율은 2012년 2.2%에서 2013년 6.3%, 2014년 7.6% 등 매년 크게 늘고 있다.(서울=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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