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소폭 상승한 84.1%…두 달 연속 '우수'
당사 선박 기준으로는 90.6% 기록…"서비스 최고"
현대상선이 컨테이너 서비스 품질을 나타내는 선박 운항 정시성 부문에서 지난달에 이어 세계 4위를 기록했다.
3일 덴마크 해운분석기관 시인텔(SeaIntel)의 선박 운항 정시성 분석결과에 따르면 7월 말 기준 현대상선의 선박 운항 정시성(얼라이언스 포함)은 84.1%로 전월 대비 소폭 상승했다.
조사대상 상위 18개 글로벌 선사들의 평균 운항 정시성 76.2%보다 7.9%p 높고 순위는 두 달 연속 4위를 유지했다. 조사결과는 글로벌 주요항로인 미주·구주·대서양·인도·남미항로의 거점항만에서 현대상선과 협력선사(2M)의 정시성을 종합 평가한 수치다.
2M의 선복을 제외한 현대상선 선박 기준으로는 정시성 90.6%로 세계 최고의 품질을 입증했다.
현대상선 관계자는 "세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임직원들의 노력에 대한 결실을 맺은 것이다"며 "국민과 화주들의 신뢰에 보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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