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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LG전자, 3Q 가전 이익률 9.2%…모바일 3753억원 적자

  • 송고 2017.10.26 15:26 | 수정 2017.10.26 17:00
  • 문은혜 기자 (mooneh@ebn.co.kr)

연결기준 매출 15조2241억·영업익 5161억

TV·가전사업 호조 지속…스마트폰 적자 지속

LG전자가 프리미엄 TV 판매 호조에 힘입어 분기 기준으로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반면 모바일 사업부분은 적자를 지속했다.

26일 LG전자는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5조2241억원, 영업이익 5161억원을 거뒀다고 밝혔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대비 각각 15.1%, 82.2%씩 증가한 수치다.

프리미엄 TV 판매가 늘면서 HE사업본부는 영업이익(4580억원)과 영업이익률(9.9%)에서 역대 분기 실적으로는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또한 생활가전, TV 등을 아우르는 전체 가전 사업도 역대 3분기 기준으로 영업이익(8829억원)과 영업이익률(9.2%)이 가장 높다.

올 3분기 누적 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44조4327억원, 2조101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9.5%, 53.1% 늘었다.

사업본부 별로 살펴보면 먼저 H&A(Home Appliance & Air Solution) 부문이 매출액 4조9844억원, 영업이익 4249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국내시장에서 에어컨 외에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트롬 건조기,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 등과 같은 신성장 제품의 판매가 늘었고 북미, 유럽, 아시아 등 해외시장은 프리미엄 제품이 강세를 보이며 전년 동기 대비 16.4% 늘었다.

영업이익은 원자재 가격 인상에도 불구하고 한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프리미엄 제품 판매 확대를 통해 전년동기 대비 26.1% 증가했다. 역대 3분기 기준으로 보면 매출액, 영업이익, 영업이익률(8.5%)이 가장 높다.

HE(Home Entertainment) 부문은 3분기에 매출액 4조6376억원, 영업이익 4580억원을 올렸다.

매출액은 올레드 TV, 울트라HD TV 등 프리미엄 TV 판매가 꾸준히 늘며 전년동기 대비 12.0% 증가했다. 프리미엄 제품 판매 확대를 통한 수익구조 개선으로 영업이익과 영업이익률(9.9%)은 분기 기준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MC(Mobile Communications) 본부는 매출액 2조8077억원, 영업손실 3753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프리미엄 스마트폰 G6가 안정적인 판매가 유지되는 가운데 G6 디자인을 계승한 Q6와 보급형 스마트폰이 선전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7.9% 늘었다. 다만 스마트폰 부품 가격 상승, 일회성 로열티 비용 등으로 손실 폭은 전분기 대비 늘었다.

LG전자 관계자는 "지속적인 사업구조 개선을 통해 올해 들어 전년 동기 대비 실적은 개선되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VC(Vehicle Components) 사업본부 매출액은 8734억원, 영업손실은 290억원으로 집계됐다.

스마트 인포테인먼트 사업의 거래선 확대, GM 쉐보레 볼트 EV의 판매 증가에 따른 전기차 부품 판매 확대 등으로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9.4% 늘었다. 다만 신규 인포테인먼트 사업 및 전기차 부품에 대한 선행 기술 투자를 지속하고 있어 소폭의 영업손실이 이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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